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대신 안드 앱 만들 수 있음
모바일 앱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분을 작성한 후에 여기에 어떤 처리를 수행하는 코드를 붙임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앱 인벤터에서도 컴포넌트를 선택하면 컴포넌트에 속하는 속성과 동작을 사용할 수 있다. 이런 식으로 객체들을 조립하여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을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라고 한다. 객체(Object)는 그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, 객체 지향 기술의 핵심 개념이다. 객체는 상태와 동작을 가지고 있다. 객체의 상태(state)는 객체의 속성이다.
예를 들어, 텔레비전 객체의 경우, 상태는 채널번호, 볼륨, 전원상태 등이다. 객체의 동작(behavior)은 객체가 취할 수 있는 동작(기능)이다. 텔레비전을 예로 들면, 켜기, 끄기, 채널 변경하기, 볼륨 변경하기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.
#include <DHT.h>
DHT dht(8, DHT11); //2번핀 DHT센서
void setup()
{
Serial.begin(115200); //시리얼모니터
dht.begin();
}
void loop()
{
float /*h = dht.readHumidity(), */t = dht.readTemperature();
if (/*isnan(h) || */isnan(t))Serial.println("err!");
else
{
//Serial.print("Humidity: "+(String)(h)+"% ");
Serial.println(t);
}
delay(1000);
}
#include <SoftwareSerial.h>
#include "DHT.h"
#define BT_RXD 8
#define BT_TXD 7
#define DHTPIN 2
#define DHTTYPE DHT11
SoftwareSerial bluetooth(BT_RXD, BT_TXD);
DHT dht(DHTPIN, DHTTYPE);
void setup(){
Serial.begin(9600);
dht.begin(9600);
bluetooth.begin(115200);
}
void loop(){
float hum = dht.readHumidity();
float tem = dht.readTemperature();
String temString = String(tem);
bluetooth.print(temString);
Serial.println(tem);
delay(2000);
/* if (bluetooth.available()) {
Serial.write(bluetooth.read());
}
if (Serial.available()) {
bluetooth.write(Serial.read());
}
*/
}
#include <SoftwareSerial.h>
#include "DHT.h"
#define BT_RXD 8
#define BT_TXD 7
#define DHTPIN 2
#define DHTTYPE DHT11
SoftwareSerial bluetooth(BT_RXD, BT_TXD);
DHT dht(DHTPIN, DHTTYPE);
char num = 0;
void setup(){
Serial.begin(9600);
dht.begin(9600);
bluetooth.begin(115200);
pinMode (10, OUTPUT);
pinMode (11, OUTPUT);
digitalWrite (10, 0);
digitalWrite (11, 0);
}
void loop(){
float hum = dht.readHumidity();
float tem = dht.readTemperature();
String temString = String(tem);
bluetooth.print(temString);
Serial.println(tem);
delay(2000);
if (bluetooth.available()){
num = bluetooth.read();
Serial.println(num);
}
/* if (bluetooth.available()) {
Serial.write(bluetooth.read());
}
if (Serial.available()) {
bluetooth.write(Serial.read());
}
*/
if (num == '1'){
digitalWrite (10, HIGH);
}
if (num == '2'){
digitalWrite (11, HIGH);
}
if (num == '3'){
digitalWrite (10, HIGH);
digitalWrite (11, HIGH);
}
if (num == '4'){
digitalWrite (10, LOW);
digitalWrite (11, LOW);
}
}
'임베디드 > Arduino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nalogWrite() 함수 (0) | 2020.09.18 |
---|---|
RGB LED 랜덤함수 (0) | 2020.09.18 |
blynk dht11 (0) | 2020.09.16 |
esp8266 blynk (0) | 2020.09.16 |
아두이노 복습..하는...날 . ........... (0) | 2020.09.15 |